[뉴스제주TV] 범대위 천막농성은 불법이고, 해군기지 공사강행은 합법인가
[뉴스제주TV] 범대위 천막농성은 불법이고, 해군기지 공사강행은 합법인가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0.12.28 17: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군사기지반대 범대위와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천막농성에 돌입하기 위해 천막도구들을 내려놓은 뒤, 시/도 공무원들로부터 지키려고 하고 있다.

▲ 시/도 공무원과 청원경찰들이 범대위 관계자들을 둘러싸고 점점 자리를 좁혀오자 심한 몸싸움이 벌어지기 시작했다.

▲ 급기야 과격한 몸싸움이 벌어졌고 이를 말리려는 사람들과 한데 엉키면서 격한 고성과 말싸움을 주고 받았다.

▲ 한꺼번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바람에 누가 어느쪽 사람인지도 구별하기 힘든 상황에서 감정이 격해지면서 싸움이 번졌다.

해군기지 공사를 도민들이 막아서고 이를 반대하기 위한 집회 시위는 불법이 되는 현실.

동시에 이 땅의 주인인 주민들을 물리치고 공사강행을 일삼는 것은 합법이 되는 아이러니한 세상.

도의회 앞마당 점거가 불법이라 치면 강정마을을 점거한 해군은 불법이 아닌가.

모든 것은 힘 앞에 순서대로 놓여질 뿐인 것이 현실이겠지만 이대로 정의와 신뢰는 영영 되찾을 수 없는 것인지 의문이다.

 

<김명현 기자/저작권자(c)뉴스제주/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해태맨 2010-12-28 22:09:26 IP 121.188.236.8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참 제주 미래가 어둡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