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소속 공무원들로 구성된 20개의 학습․연구 동아리 중 최우수 동아리로 ‘에듀파인학교회계 연구동아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에듀파인학교회계 연구동아리’는 2010회계년도부터 단위학교에 에듀파인학교회계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두려움과 업무의 부적응 문제를 해소하고자 구성되었으며, 설문조사와 홍보자료를 제작함은 물론, 자료개발 등을 통하여 보다 쉽게 학교회계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이러한 활동이 높은 점수를 얻어 결국 최우수 동아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 우수 동아리 선정은 동아리활동 최종결과물 및 보고서를 제출받아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5개의 우수동아리가 2차 사례 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우수 동아리 시상에서는 ▷ 최우수상에 에듀파인학교회계연구동아리(회장 고영국), ▷ 우수상은 영어학습동아리(회장 임희숙)가 차지하였으며, ▷ 제주초등교무업무동아리(회장 양영규), 제주교육사랑(회장 강영종), 학교환경가꾸기협의회(회장 현보경)가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이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관계자는 “2010년도 학습․연구동아리 시상을 통해 모든 동아리가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보다 왕성한 활동을 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