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간부회의 "중앙부처와 공무원 인사교류 과감히 시행, 역량 강화해야"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23일 "해군기지 문제는 오늘 도의회와 충분한 협의를 거쳐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밝혀 도의회가 제주도에 요청한 여론조사방법중 '공론화'를 접목시키는 방법을 발표할 예정이다.

도의회가 지난 17일 제주도에 요청한 '공론화' 부대조건의 '여론조사'방법이 정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 지사는 이날 간부회의에서 이처럼 밝히고 "특히 지역주민과의 대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대화행정을 강화해 나가라"고 간부들에게 당부했다.

김 지사는 "중앙부처와 공무원 인사교류를 과감히 시행,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인력개발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도민교육도 각 실국이 협조,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미FTA협상은 그 결과에 대비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있는데 전문가들과 토론과 자문을 얻어 추진해야 한다"면서 "협상결과가 제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사업구조 개편에 행정에만 의존하지 말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큰 틀의 발전방향을 설정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도 "관광협회와 협조, 관광공사자에 대한 교육도 강화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