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군사기지반대도민대책위원회는 1일 성명을 발표하고 "도의 여론조사를 인정 할 수 없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어제 도의회 군사특위의 여론조사계획에 대한 기습적인 합의에 이어, 오늘 제주도 당국이 당장 이번주 부터 여론조사에 돌입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우리는 오래전 부터 도가 제시한 여론조사 로드맵이 기지유치를 염두에 둔 수순밟기임을 지적해 왔다"며 "이런 의혹과 함께, 도민결정 방법론과 관련, 주민투표, 공론조사 등 여러차원의 의견이 무성한 상황에서 서둘러 조사일정을 잡고 5월 초에 사실상 끝내겠다고 하는 것은 도의 강행의사를 구체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비난했다.

대책위는 "도의 언급대로 5년째 끌어온 문제를 이제는 결정해야 된다는 식이먄, 그만큼 결정과정은 민감하고 중대한 사안이라는 점에 걸 맞게, 최대한의 합리성과 민주성을 담보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그러나 이을 지역주민 여론조사를 들러리로 세운 채, 도민 1500명의 답변으로 결정하겠다고 하는 것은 꼼수 이상의 아무 것도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어 "더구나 올해 초 이후, 최근에 이르기까지 언론사 여론조사 결과는 하나 같이이 사안이 도민이 결정해야 할 사안이고, 주민투표가 필요한 사안임을 제기하고 있음에도, 후안무치 격으로 이를 밀어부치는 것은 기필코 사후의 댓가를 치를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