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의원, “도민 삶의 질과 생활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는 결정은 번복돼야 마땅”... 향후 10, 11대 도의회에서도 필요하다면 해야...

뉴스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오영훈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러한 과정(의결 취소)이 후대 의회에서도 필요하다면 진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한나라당에서 지적한 것처럼 향후 후대 의회에서 이 같은 선례를 따라하지 않을까 하는 지적에 관한 질문을 던지자 오영훈 의원은 “도민들의 삶의 질과 관련해 생활전반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의사결정은 번복돼야 마땅”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 의원은 “(이번 사안은)지난 의회에서 잘못 결정한 것에 대해 바로 잡을 수 있는 자세를 보여 준 것”이라고 말하며, 필요하다면 후대 의회에서도 이 같은 결정을 내려야 함을 암시했다.

오 의원은 이번 강정지역의 절대보전지역 해제 동의 취소의결안이 가결된 것은 강정 해군기지로 인한 갈등해소 문제를 풀 수 있는 실타래를 마련한 것이라고 그 의미를 전했다.

장동훈 의원이 보이콧 하겠다는 입장에 대한 생각을 묻자 오 의원은 “적절한 방침이 아니었다”며, “안건을 상정한 후 토론의 장을 마련해 같이 찬반을 논하고 싶었지만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그대로 퇴장해 버린 것에 대해 아쉽다”고 토로했다.

이어 오 의원은 “(장 의원이)향후 도의회 의결과정에서 다시 참석해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며, 향후 계획을 묻자 “정해진 바 없다”는 말로 대신했다.


<김명현 기자/저작권자(c)뉴스제주/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