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랑실천연대는 10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ㅎ군기지에 관해서 도민여론을 왜곡하는 인사들은 자성 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사랑실천연대는 "노회찬 의원이 국방부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공군전투기 대대 배치 가능성을 주장해 여론을 왜곡하고 있고 반대위는 주민투표를 거부했다가 동연 실시를 주장하는 등 진위를 알 수 없는 행동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구체적인 협의로 진행되지 않는 국방부와 제주도간의 양해각서(안)을 절취해 폭로하는 등 비이성적인 작태는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비난 했다.

제주사랑실천연대는 "그간 국가안보 사안을 주민투표에 부칠 수 없다는 입장을 견지해 왔으며, 그 입장은 지금도 변한이 없다"면서 "합리적 절차에 의해 여론수렴 방식이 결정된 만큼 이를 존중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군사기지반대위는 제주도정에게 공개적으로 주민투표 검토를 철회할 것을 주장했다 다시 주민투표를 실시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며 "왜 입장이 바뀐 것인지 공개 해명 할 것"을 촉구했다.

제주사랑실천연대는 "미군기지화 등의 주장이 모두 허위사실이었음이 밝혀진 시점에 갑자기 노회찬 의원이 전투기대대 운운하며 해군기지와 무관한 음해성 주장을 하는 저의가 의심스러우며 반드시 그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유사시에도 제주도에 전투기가 필요 없다거나 이어도 분쟁은 대한민국의 소관사항이 아니라는 등 망발을 일삼고 있는데 도대체 어느나라 국민이냐"며 따져 물었다.

제주사랑실천연대는 "공군전략기지가 들어서는 것에 대해 반대 하지만 남부탐색구조부대는 환영하며 제2공항이 건설이 앞당겨 질 수 있다면 오히려 적극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반대위는 어떤 경로로 양해각서(안)을 확보했는지 그 경로를 밝혀야 하며 반대를 위해서라면 절취도 서슴치 않는 것인지 그 도덕성에 대해 짚고 넘어갖지 않을수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