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가 2007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나'군 1034명, '다'군 598명 등 모두 1632명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나'군의 경우 일반학생 925명, 농어촌학생 89명, 체육특기자 20명을 선발하고, '다'군은 일반학생만 598명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은 12월 22∼27일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플라이뱅크(http://www.applybank.com)와 유웨이(http://www.uway.com) 중 한 곳에서 회원 가입 후 가능하다.

방문 접수는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 체육관에서 하룻동안 실시한다.

'나'군의 경우 내년 1월 26일, '다'군은 내년 2월 2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 등록은 내년 2월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실시된다.

모집군별 1개의 모집단위(학과군, 학부, 학과, 전공)에만 지원할 수 있다.

'나'군에는 1개 전형유형에만 지원이 가능하고, '나', '다' 군 복수지원 시 타 대학 '나', '다'군 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모집단위별로 수능, 학생부, 실기(경기실적 포함) 및 면접고사 등 전형요소별 성적을 합산한 총점 성적 순위에 따라 선발하는데 사범대학과 음악.미술학과, 체육학부, 산업디자인학부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학생부와 수능성적 각각 40%와 60%를 반영한다.

정시모집 전형 등록결과 모집인원에 미달된 인원은 정시모집 '나'군 일반학생 해당 모집단위 모집인원에 포함하고, '나'군에 해당 모집단위가 없는 경우에는 '다'군 모집인원에 포함해 선발한다. 최종 모집인원은 대학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bsi.cheju.ac.kr)에 별도 공고한다.

농어촌학생 전형의 경우 읍.면(광역시.도, 도.농 통합시 관할 구역 안에 두는 읍.면 포함) 소재 고등학교 전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로서 고교 입학일부터 전 재학기간 동안 본인과 부모 모두가 읍.면 지역에 거주하거나 읍.면(광역시.도, 도.농 통합시 관할 구역 안에 두는 읍.면 포함) 소재 중.고등학교의 6년 전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본인과 부모의 거주기간은 적용하지 않음)로 지원 자격을 제한한다.

체육특기자 전형의 경우 종목별로 모집인원에 미달되거나 미등록으로 인해 미충원될 경우 그 인원은 체육학부 일반학생 지원자를 대상으로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수의예과는 예과 2년 과정 수료 후 본과(수의학과 4년 과정)로 진급한다.

건축학부 내에 개설돼 있는 전공 중 건축공학전공은 4년 과정, 건축디자인전공은 5년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모집단위 중 학부 및 학과군에는 2개 이상의 전공(학과)이 있으며 전공(학과)별 배정인원은 교육여건과 전공별 특성에 따라 대학별 또는 모집단위별로 2학년 진급 시 적정규모로 조정될 수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