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빛․나의 길․그 이름 스승'을 주제로 개최...13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3일 오후 2시 30분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과 도지사를 비롯한 내․외빈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로 `스승 존경과 제자 사랑의 무대'와 2부 행사로 `제 30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의 빛. 나의 길 .그 이름 스승'을 주제로 교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범사회적인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자리.

이날 열리는 행사 1부인 `스승 존경과 제자 사랑의 무대' 행사에서는 제주여중 오케스트라단의 스승의 날 축가 연주와 애월초등학교 국악 앙상블의 추억의 동요 모음 공연 및 스승 존경 제자 사랑에 대한 동영상 상영이 마련됐다.

이어 2부 `제 30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는 모범교원에 대한 정부포상 및 교육감 표창과 스승의 날 기념행사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 순서를 갖는다.

한편, 지난 4월 13일부터 4월 25일까지 실시된 제 30회 스승의 날 기념 글, 사진, 표어 공모전에서 부문별 영예의 대상작, 특히 글 분야의 대상작은 행사 당일 기념식에서 낭독하는 순서를 가질 예정이며 사진과 표어는 행사장인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참고자료] '제30회 스승의날' 기념 글, 사진, 표어 대상자 내역

구분

제목

학교명

이름

학생부

가슴속에 담아둔 나의 선생님

제주대학교사범대학

부설고

이의찬

일반부

선생님을 찾습니다

 

허경회

사진

학생부

우리반 귀염둥이

광령초

이경민

일반부

사랑해요

 

류성호

표어

통 합

스승공경, 제자 사랑

꿈을 키우는 교육의 첫걸음입니다.

 

정재훈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