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및 외부단체 초청 해군기지 반대 강연 규탄한다"

강정마을회와 강정해군기지 사업추진위원회는 31일 성명을 발표하고 이같이 주장했다.

강정마을회는 "외부단체가 개입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히 저지하고 규탄할 것임을 밝혀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30일 반대집회와 일방적 강연회 추진에 대해 이는 강정마을회와 주민들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어 "일본인을 초청, 대한민국의 안보를 반대하는 강연을 한 고유기 반대단체 집행위원장과 강정해군기지 반대 대책위는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강정마을회는 "한국인 위안부 200여명과 부역자 1000여명을 죽였던 오끼나와섬의 일본인을 초청해 반대강연을 열어 대한민국의 안보를 반대했다는 점에서 울분과 치욕을 느낄 수 밖에 없다"고 분노했다.

이어 "반대단체는 과연 대한민국의 안보와 미래, 그리고 뼈아픈 일제치하 36년을 잊었냐"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구국의 운동을 했던 애국 선혈들에게 엎드려 사죄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강정마을회는 "평택미군기지와 순수한 우히 해군기지를같은 맥락으로 보는 반대단체의 행위는 우리들의 형제이며 아들들인 해군장병을 우리국민으로 보지 않고 외국인으로 치부하는 비열한 행위"라며 규탄하고 "우리의 형제들과 아들들이 근무하는 대한민국 해군기지를 유치한 것이지 미군기지를 유치한 것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만약 강정해군기지가 미군기지였다면 마을회는 절대 유치를 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향후 미군기지와 순순한 자주극방의 강정해군기지를 비교하는 행위는 강정마을 주민들을 모욕하는 행위라고 생각하고 강력한 규탄과 저지를 할 것"임을 천명했다.

강정마을회는 "마을회와 사업추진위원회는 분명 외부단체의 개입으로 마을의 갈등을 조장하는 행위를 중단 할 것을 정중히 경고했다"며 "앞으로 한번 더 우리 마을에 갈등을 조장하는 반대단체의 행위를 인지했을 경우 목숨을 불사하고 저지할 것이며 그 책임을 전가 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