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제주 10대문화 UCC 전국 공모대전’이 올해엔 제주-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주제로 실시된다.

이번 공모대전에는 투표 독려, 응원, 홍보 캠페인 등 제주의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내용이면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다.

이뿐만아니라 제주의 아름다움을 담은 어떠한 작품도 가능하며, 세계 자연유산인 한라산, 성산일출봉, 거문오름 또는 제주를 상징하는 10대 문화(한라산, 해녀, 제주어, 4.3, 돌문화, 제주굿, 제주초가, 갈옷, 귤, 오름)를 주제로 하면 된다.

대상 1팀에겐 제주도지사 상패와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겐 제주관광공사 사장 상패와 상금 200만원, 우수상 1팀에겐 제주의소리 사장 상패와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인기상 10팀에겐 10만원 상당 상품권, 유튜브 최다조회수를 기록한 2팀에겐 홍보상 50만원이 전달된다.

올해 처음으로 세계적 UCC 전문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한 홍보 점수를 심사에 반영하는데, 이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제주의 아름다움과 세계7대자연경관 도전을 알리기 위해서다.

응모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이며, 형식은 3분 내외 스토리 UCC 또는 30초 내외 CF UCC이다.

작품은 웹하드(www.webhard.co.kr, ID:ucc7021 / PW:7021)와 유튜브(Youtube.com) 모두에 접수해야 한다.

유튜브 홍보 기간은 접수가 완료된 7월 16일부터 30일까지다. 홍보를 독려하기 위해 최다조회수를 기록한 작품엔 ‘홍보상’이 수여된다.

심사에서도 심사위원 평가와 시청자 평가 비율을 7대 3으로 반영하며, 당선작은 8월 3일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추후 공지하게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공사가 후원하며, 인터넷신문 ‘제주의 소리’가 주관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