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기지유치청년단 질의 '주변국군사기지 묵인 대한민국 군사기지건설만 반대 할 것인가'

제주해군기지 유치청년단이 15일 반대단체들에게 물었다.

공개질의서를 통해 반대단체들에게 물은 유치청년단은 먼저 '지금의 행태는 오로지 국가안보를 담보로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투쟁을 하고 있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전제하고 군사기지반대위에 질의를 했다.

유치청년단은 이 질의에서 '분명 지난해는 주민투표 실시를 반대했다'고 말하고 '입장이 바뀐 이유가 주민투표를 선호해서가 아니라 대선까지 시간끌기를 위한 것이 아니냐'고 물었다.

민주노동당에 질의를 한 청년단은 '민노당 노회찬의원이 공군전투기 대대 배치설을 폭로, 제주사회를 혼란에 빠트렸는데 지금은 국방부와 공군의 충분한 해명으로 논란은 가라 앉았다'고 지적하고 '왜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하지 않는지. '아니면 말고'식의 무책임한 정치적 폭로가 소위 기존정치권과의 차별을 외치는 민노당의 모습인가'고 물었다.

이어 종교계에 질의를 한 청년단은 '평화가 평화적 수단에 의해서만 지켜질 수 있다는 것은 현실을 무시한 이상주의적 발로에 불과하다. 평화는 평화적 수단은 물론 적정한 군사력, 외교력, 평화를 소망하는 국민의지등 여러가지 수단들이 힘을 합쳐야 가능한 것이지 군사기지를 건설하지 않는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라고 설명하고 '그러한 주장에 따른다면 제주해군기지에만 적용돼야 하는가.'에 대답을

'앞으로 주변국의 군사기지건설은 묵인하고 대한민국에 건설되는 군사기지만 반대 할 것'인가를 묻고 '지금 해군기지 건설이 군사독재 시절도 아닌데도 종교인들이 단식이라는 극단적인 방식으로 반대해야 할 만큼의 대의명분이 있는가'고 물었다.

군사기지행정사무조사소위는 '위원장과 간사가 해군기지반대 선언에 참가했다면 소위 조사가 공정하게 이루어 질 수 있느냐'고 묻고 '반대의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조사를 계획하고 진행하게 되면 그 결과의 객관성을 어떻게 보장 할 수 있는가'라고 주장했다.

또한 '어제 통계처리 보정의 경우도 어떠한 여론조사에서도 당연히 거치는 과정인데 마치 이를 대단한 오류인양 몰아 부치는 것은 여론조사에 대한 공부가 안되었거나 의도적이라고 볼수 밖에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여론조사 통계처리에 대한 기본지식도 없이 일반상식으로 조사에 임해서는 전문가가 아닌 도민을 혼란에 빠트릴 뿐'이라고 덧 붙이기도 했다.

청년단은 또 조사소위에 '양해각서 폭로당사자에 대한 고발이나 참고인 조사를 할 의향은 없는지'도 해명을 요구했다.

한편 청년단은 일부언론에 대해 '언론의 기본 책무는 우선적으로 사실전달일진데 지금은 자신들의 반대입장을 도민들에게 지나치게 강요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고 묻고 '특정정파의 목소리만 낸다면 기관지에 불과하다고 지적, 제주의 진정한 발전을 위한다면 '시시비비와 불편부당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정마을 반대단체에는 '강정마을의 건의에 의해 결정, 대통령도 결정을 환영한 마당에 이를 근본적으로 부인하는 것은 사리에 맞지않다'고 말하고 '마을의 일은 마을 스스로 처리한다는 차원에서 외부세력개입을 스스로 차단할 의지는 없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공개 질의 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