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서울시당위원장인 이종구 의원은 28일 오세훈 서울시장의 무상급식 주민투표와 관련, "무상급식·무상복지 시리즈는 사회주의로 가는 길"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BBC라디오 '전경윤의 아침저널'에 출연,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정체성으로 하는 한나라당의 입장에서는 (전면 무상급식을)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앙당 차원에서는 확실하게 물량을 지원한다든지 할 수는 없지 않느냐"며 "시당은 구체적으로 들어가서 좀 더 싸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는 투표율 33.3%를 넘기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며 "아이들이 없는 분들, 시집·장가 안 간 분들이 나라의 미래를 보고 투표를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계적 무상급식이라는 방향이 맞고 많은 분들이 지지하기 때문에 결국 성공할 것으로 본다"며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매스컴을 통해, 또는 직접적으로 국민들을 설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서울 총선 공천과 관련, "상향식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겠지만 지금까지 당을 지키고 헌신해온 사람들을 소외시킬 수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당이라는 것이 이념과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모인 것인데 그 사람들을 배제하고 엉뚱한 사람들을 낙하산식으로 데려오면 안 된다"며 "당에 헌신한 사람들을 내쫓는 경우는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