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수노동조합은 16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발의한 것과 관련, "반인권적이며 반교육적인 차별급식을 반대한다"며 투표 거부운동 지지를 선언했다.

한신대 강남훈 교수 등 전국교수노동조합 소속 교수 187명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오 시장의 차별적 급식은 부자 아이와 가난한 아이를 편 가르고 가난한 아이를 주눅들게 만드는 반교육적 처사"라며 "친환경 무상급식은 모든 아이들이 누려야 할 의무급식"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교육감의 권한인 무상급식에 대해 시장이 주민투표를 발의한 것은 명백한 위법"이라면서 "오 시장이 기획하고 주도한 이 투표는 관제투표이자 대리서명과 허위서명이 확인된 불법투표"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 시장이 소득 하위수준 50%에만 무상급식을 하는 '차별적 실시'를 주장하고 있으면서도 투표문안을 통해 '단계적 실시'냐 '전면적 실시'냐로 물어 본질을 왜곡하고 시민들을 현혹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찬반의견을 묻는 순수한 의도가 아닌 정략적 투표가 명백하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주민투표에 시예산이 소요되는 것에 대해서는 "약 180억원이 소요된다고 하느데 차라리 이 비용을 고통 속에서 신음하는 수재민에게 지원하라"며 "수재민을 외면한 채 자신의 대권행보 이벤트에 180억원의 혈세를 낭비하는 것은 탄핵 사유"라고 꼬집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