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반대위 11일 국방부에 항의공문 전달

"지역주민 우롱하는 해군기지 유치 홍보관 철거하라"

강정해군기지반대위는 12일 국방부장관과 해군참모총장 앞으로 보낸 "강정 해군기지 유치 철회 및 홍보관 철거 요청"공문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강정반대위는 공문에서 "해군이 추진하고 있는 강정마을의 해군기지 건설은 마을 의사결정이 민주적 절차를 무시한 기습총회로, 현재 주민 대다수가 기지건설을 반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강정반대위는 또 "해군이 사전 계획하고 음모한 정황은 지난 4월 26일 이전부터 마을 다수의 주민들이 인식했으며, 지난 4월 26일 총회에서도 유치찬성 주민들의 의사발언속에 해군이 직,간접적으로 유치 유도를 했음이 의사록에도 잘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정반대위는 이어 "강정은 마을의 갈등과 반목이 치유 단계를 벗어나 다시 돌이킬수 없는 상태로 치닿고 있고 형제, 이웃 간 한 마을 공동체가 파괴됐다"면서 "마을주민들을 기만하고 갈등의 원인을 제공하고 있는 상주 해군인력을 당장 복귀시킬 것"을 촉구했다.

또 "공동체 파괴는 화순, 위미에서 뿐 아니라 제주도 전체의 주민갈등으로 첨예한 대립속에 있음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해군이 주장한 주민동의 전제는 어디로 갔냐"며 따져 물었다.

강정반대위는 "주민의 원망어린 시선 속에서 해군기지건설이 진정한 안보냐"면서 "강정주민들이 반대의 원성이 하늘을 찌를 듯한 상황에 해군기지 유치홍보관을 강정에 설치하는 것은 지역주민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강정반대위는 "우리의 투쟁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가 살아 이 땅에 존재하는 한 해군기지 건설 반대 투쟁을 할 것"이라며 홍보관 철거를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