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하루 앞둔 23일 민주당 등 야권의 투표반대 운동과 관련, "투표율 미달로 (개함을) 무산시키려는 민주당의 반민주적인 작태는 우리가 전력을 다해 분쇄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열린 한나라당 서울시당협위원장 간담회에서 "내일까지 적극적인 투표 참여운동을 통해 반드시 투표율이 33.3% 이상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대표는 "이틀 전 여론조사를 보면 단계적 무상급식, 오 시장의 안을 지지하는 비율이 투표참여 의사층에서 무려 75%에 달하고 있다"며 "오 시장의 안이 옳다고 하는 서울시민의 여론이 있음에도 투표거부 운동으로 투표율 33.3%를 넘기지 못해 투표가 무산된다면 이는 민주주의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재·보궐 선거는 14~15%의 투표율로도 개함을 해서 당락을 결정 짓는다"며 "실제로 얼마 전 서울의 어느 지역에선 17%의 투표율로 국회의원을 뽑은 일도 있다"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민주당은 '나쁜 투표, 착한 거부' 운운하면서 투표를 거부하고 있는데 전면 무상급식이 선(善)이고 단계적 무상급식이 악(惡)이라면 왜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무상급식을 실시하지 않느냐"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가입국 34개 나라 중 전면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나라는 스웨덴과 핀란드 딱 두나라 뿐이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주민투표 결과와 시장직 연계와 관련, "오 시장의 결단이 옳은지, 그른지는 차치하고 오 시장이 시장직을 걸고 난 이후에 투표장에 가겠다고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한나라당은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의 자세로 투표참여 운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