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대선예비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측은 20일 검찰이 이 전 시장의 외곽 후원조직인 '희망세상 21 산악회'를 사조직으로 판단, 선거법 등 위반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데 대해 선거관련 외곽조직들이 긴장하고 있다고 20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오세인 부장검사)는 이날 '희망세상 21 산악회'를 불법 선거운동을 목적으로한 사조직으로 판단, 산악회 김문배 회장과 사무총장 권모씨 등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6월 발대식을 갖고 올해 5월까지 전국 10여개 지부, 200여개 지회에 6만여명의 회원조직을 결성해 불법선거운동을 한 혐의등을 받고 있다.


 


문제의 단체인 희망세상21 산악회는 '자발적인 지원조직'이라고 선을 그으며 직접적인 관련성을 부인하면서도 이 전시장의 처남 김재정씨 사건을 비롯, 최근 잇단 검찰수사가 막판당내 경선구도에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하고 있는 분위기.


 


한편 장광근 캠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해당 산악회는 외곽에서 자발적으로 구성된 지원단체로 이들의 활동을 캠프와 직접연결시켜서는 곤란하다"며 "검찰 수사가 이 같은 자발적인 단체의(지지) 움직인 마저 위축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되지 않기를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