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영선 정책위의장은 25일 개표기준을 넘기지 못한 채 끝난 서울시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에 대해 "한나라당은 이번 투표의 의미를 애써 축소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어제 주민투표는 진보와 보수를 넘어 민주당의 보편적복지가 시대적 요구임을 확인해 준 투표"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의 보편적복지 3+1, 무상급식·보육·의료 그리고 반값등록금 중 무상급식은 이제 국민적 합의가 이뤄졌다"며 "어떻게 지속가능하고 현실적인 복지정책이 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오는 29일 보편적복지기획단에서 약 8개월간 논의한 결과를 마무리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주요 내용은 더 이상 세금을 걷지 않고 현재 예산대로 부자감세를 철회한 상태에서 민주당의 '3+1'이 지속가능하고 현실적인 복지정책임을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의 투표 결과 평가에 대해 "서울시민이 묻지도 않았는데 투표율 25% 정도면 승리한 것이라고 홍 대표가 자화자찬한다"며 "서울시민이 묻지도 않았는데 오세훈 서울시장이 대선불출마를 선언하는 것과 같은 흐름"이라고 지적했다.

또 "홍 대표는 민주당의 방해공작만 없었으면 투표율이 33.3%를 넘었을 것이라고 한다"면서 "이는 축구경기에서 상대방 골키퍼가 수비만 하지 않았으면 해트트릭이 가능했을 것이라는 말과 같다"고 꼬집었다.<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