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가 8월 28일부터 시작된다.


특히 서울 및 타 시ㆍ도에서 수능 준비를 하고 제주에서 응시하려는 도내 고등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서울 성동교육청에서도 9월 3일부터 파견접수를 받는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08학년도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업무를 28일부터 9월 12일까지 12일간 도내 고등학교 및 도교육청 수능상황실(별관 1층)에서 실시하며, 접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한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중인 학교와 출신고등학교에 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검정고시합격자 및 타 시ㆍ도에서 고등학교 졸업생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시에는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 응시수수료를 지참해야 하며, 검정고시 합격자, 타시도 졸업자등 도교육청으로 접수하는 대상자는 검정고시 합격증 사본(원본지참), 졸업증명서 등 해당조건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서 및 증명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는 본인 직접 접수를 의무화하며, 직접 접수의 예외 사례인 대리접수를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다만,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재소자, 군복무자, 입원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인 경우에 한하여 대리접수를 허용하는데, 이 경우 대리접수자는 대리접수 서약서, 관련증빙 서류, 대리접수와 지원자와의 관계(직계가족 등)를 입증하는 서류(주민등록 등본, 호적등본 등)를 반드시 첨부하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