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 동지 여러분과 우리 당을 지지해주시는 국민 여러분께 어떻게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잘 싸워서 반드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를 이겨서 이 땅의 미래를 환하게 밝히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라고 하는 지엄한 명령을 반드시 잘 지키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오늘 함께 우리 대통합민주신당의 명예를 드높이고 국민 경선을 아름다운 경선으로 이끌어 반드시 대선 승리를 이룰 다섯분 경선자 정동영 후보님, 한명숙 후보님, 이해찬 후보님, 유시민 후보님 아름답고 정정당당한 대결로 대통합 민주신당 국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듬뿍 받고 대선 승리 필승의 길로 나갈 것을 국민앞에 다짐합니다.

그 동안 예비경선을 통해 경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시고 경선의 경쟁력을, 대통합 민주신당의 경쟁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신 천정배. 김두관. 신기남 예비후보님, 그리고 대통합을 위한 커다란 결단으로 민주당에서 정말로 어려운 결단을 해서 예비경선에 참여해주신 추미애 예비후보님 여러분들께, 정말 장한 경선을 하셨다. 우리의 장한 일꾼들이시다. 정말로 고맙습니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오충일 대표님을 비롯한 당 지도부와 당원 동지 여러분들께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이제 아름답고 정정당당한 국민 경선을 통해서 우리는 이 땅에 새로운 정치의 모습을 보여주고 우리 나라가 선진국으로 나아가고 그 속에서 우리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존중받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한반도 평화를 이룩해 남북이 통일의 기반을 만들수 있도록 반드시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겠다는 다짐을 드립니다.<대한방송>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