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수술로 유명한 양악수술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성형수술이라는 심미적 기능만 강조한 수술보다 기능적 측면이 강한 수술이라는 점과 함께 수술 후 성형수술 못지않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양악수술을 결심하기란 쉽지 않다. 수술 이후 변화할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기 어렵고, '예뻐지지 않으면 어쩌지?'하는 두려운 마음도 함께 공존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최근 일부 병원에서는 예비 양악수술자들의 이 같은 심정을 헤아려 '가상성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가상성형'은 말 그대로 성형을 했을 때 나의 모습을 가상 시뮬레이션 작업을 통해 미리 보는 것으로 성형외과는 물론 최근 양악수술의 인기로 치아교정턱 수술을 하는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활용하는 병원이 많다.

가상성형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해당 병원 공식 사이트에 접속, 자신의 얼굴 정면사진과 측면 사진을 한 장씩 업로드 해두면, 하루 이틀 내외로 의사가 직접 진단해 가상시뮬레이션을 통해 수술 후 모습을 고객에게 전달한다.

가상성형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아이엠치과 박주현 대표원장은 "가상성형은 수술이 필요하지만 용기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라며 "양악수술은 사람의 인상을 바꾸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실패했을 때에 대한 두려움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가상성형을 하게 되면 무료로 수술이 필요한 부분과 수술을 진행했을 때의 비용, 수술 후의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에 대한 궁금증과 두려움을 줄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가상성형을 통해 수술을 결정한 직장인 이모(28·여)씨는 "돌출입 때문에 외모에 대한 자신감도 없고 턱 수술을 고려하던 가상성형을 알게 됐다. 미리 본 턱 수술 후 가상시뮬레이션을 통해 수술을 결정했다"며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고, 웃을 때 입을 가리지 않아도 되고, 전보다 어려 보인다는 자주 듣다보니 자신감이 생겨서 절로 웃음이 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런가 하면 수술 수 확 달라지는 외모 때문에 양악수술을 미를 목적으로 한 성형수술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양악수술은 본래 치과영역의 한 부분으로 입과 턱, 구강에 의해 이루어지는 수술이므로 반드시 구강외과가 있는 치과병원에서 수술하는 것이 좋다.

박 원장은 "가상성형을 신청한 사람들 중 가상성형후의 모습이 마음에 든 사람들은 당일 날 바로 예약을 잡아서 직접 방문하기도 한다"며 "실제 방문을 하게 되면 CT촬영을 한 후 3D 시뮬레이션으로 뼈의 이동경로를 담당 원장과 함께 보면서 상담해 더욱 정확하고 과학적인 성형수의 턱을 볼 수 있어 반응이 매우 좋다"고 조언했다.

양악수술은 외모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문제를 개선해 주는 수술이다. 본인의 안전과 깊은 관련이 있는 만큼 양악수술 비용에 중점을 두기보단 다양한 수술법으로 부작용이나 휴유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시행 할 수 있는 지를 중점을 두어야 한다.

그는 "본인의 콤플렉스는 물론 건강상의 문제까지 개선해주고 더불어 수술 전부터 수술이 끝난 후까지 안전을 끝까지 책임져 주는 병원이 진저한 양악수술 잘하는 병원"이라고 덧붙였다.<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