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제주기지사업단, 주민 동의 없이 강행하는 해군기지 건설을 철회하고 지역주민의 갈등을 조장하는 주민설명회를 즉각 중단하라"


 


강정마을회는 6일 해군기지사업단 측의 사업설명회와 관련 도와, 서귀포시, 제주해군기지사업단장 앞으로 송부한 문서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히고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강정마을회는 "세계 어느 곳 못지 않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공동운명체가 살아 숨 쉬는 이곳 일강정에 군사기지는 안된다"면서 "선조들에게 물려받고 후손들에세 아름답게 물려주어야 할 이 땅을 우리는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방부와 김태환 도정은 천번 만번 깊게 생각 할 일"이라면서 "먼자 해군 및 김태환 도정은 주민의사를 철저히 배제한 밀어 붙이기식 행태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강정마을회는 "주민투표에 의한 주민총의를 무시한 해군 및 제주도정을 비롯한 서귀포시장의 군주시대의 잘못된 제왕적관행을 중단하라"면서 "김태환 도정과 지역 주민의 불신임으로 마을회장직에서 해임된 윤태정 전 회장의 밀실 음모에 의해 결탁된 독단적 행태를 즉각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강정마을회는 "도민, 지역주민을 우롱하고 짓밟는 군사기지를 철회하고 당신들의 사리사욕에 의한 해군기지 유치에 대한 설명회를 비롯한 모든 작태를 중단하라"면서 "위법적 요소가 짙고, 조작의 의혹이 짙은 여론조사를 빌미로 진정한 주민들의 읜견을 묵살하지 말고 처음 부터 다시 시작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