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경기불황이 계속되면서 자격증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자기계발을 하며 부업으로도 삼을 수 있고 전문성이 보장된 직업으로 안정된 노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주부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주부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전문 자격증 네 가지를 소개했다.

▲아이를 좋아한다면 '보육교사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은 최근 주부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다.

따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00% 온라인만으로 수업부터 시험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고 4년제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 더 인기를 끌고 있다.

내년부터는 영유아보육법 개정으로 이수 과목이 5과목 더 늘어나기 때문에 올해 많은 응시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알록달록 예쁜 손톱 만들기 '네일아트 자격증'

10여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는 생소한 개념의 직업이었던 '네일 아티스트.

그러나 최근에는 어디서나 네일 숍을 흔히 접할 수 있고 20~30대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네일아트를 받을 정도로 대중화가 이뤄져 앞으로 전망이 밝다.

네일아트 자격증은 '한국프로네일협회'라는 민간 협회에서 주관한다. 크게 2급과 1급, 기술강사시험으로 나뉘며 필기시험실기시험을 거쳐 취득할 수 있다.

▲꽃 예쁘게 꾸미기 '플로리스트 자격증'

화훼장식기능사라고도 불리는 플로리스트는 유럽 등 선진국에선 이미 각광받고 있는 전문직종이다.

디자인 예술분야의 의미보다는 꽃을 상업적으로 이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문직업인의 의미가 강하다.

플로리스트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대한플로리스트협회와 같은 민간협회나 해외의 플로리스트 자격증, 또는 국가공인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이 있다.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POP'

자녀가 어려서 온종일 자녀와 붙어 있어야 한다면 자녀를 돌보면서 부업이 가능한 POP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

POP는 마트 등에서 매장에 진열된 상품이나 행사를 알릴 때 사용되는 구매시점(Point of Purchase)광고로 어디를 가든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알려졌다.

현재 한국POP디자인협회, 한국피오피전문가협회 등에서 자격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이재환 원장은 "평균 수명 연장으로 인한 고령화, 지속되는 경기 침체 등으로 전문적인 평생 직업을 갖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본인의 성향에 맞는 과목을 선택해 자격을 취득하면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노후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