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9일 새로 시작한 드라마는 4편이다. KBS 2TV 아침드라마 ‘아줌마가 간다’ 월화 미니시리즈 ‘눈의 여왕’, MBC TV 수목 미니시리즈 ‘90일 사랑할 시간’, 그리고 SBS TV 특별기획 ‘게임의 여왕’ 등이다.

이들 대부분은 전작의 관심을 잇지 못했다. 시청률이 기대치에 훨씬 못 미치거나, 앞서 방송된 드라마보다 하락했다. ‘아줌마가 간다’<사진>를 제외하고는 이렇다할 성과를 얻어내지 못했다.

20일 시청률조사업체 AGB닐슨 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13일 시작된 ‘아줌마가 간다’의 전국시청률은 10.7%였다. 이전 아침드라마 ‘그 여자의 선택’은 방송 초기 10%대에 근접한 한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했다. 방송 끝무렵에는 14%대를 넘나들었다.

13일 첫 방송된 현빈·성유리 주연의 ‘눈의 여왕’은 MBC 드라마 ‘주몽’의 벽에 막혀 기대 이상의 관심을 끌어내지 못했다. 첫 회 시청률은 5.7%였다. 방송 내내 ‘주몽’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했던 전작 ‘구름계단’의 7일 마지막회 시청률인 6.1%에도 못 미쳤다.

고현정이 주연한 ‘여우야 뭐하니’ 후속 드라마인 김하늘 주연의 ‘90일 사랑할 시간’도 기대치에 못 미쳤다. 첫 회 시청률은 8.6%였다. KBS2 ‘황진이’에 밀려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여우야 뭐하니’도 방송 초기 20%대를 오가며 고공행진을 하다 ‘황진이’를 만나면서부터 주춤했다. 그래도 10% 후반대 시청률을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18일 첫 선을 보인 ‘게임의 여왕’의 시청률은 12.1%였다. 19일은 11.2%로 하루 전 보다 소폭 하락했다. 2월4일 첫 방송된 ‘사랑과 야망’은 12.5%로 동시간대 경쟁에서 선두로 치고 올라왔었다. 종영 시청률은 27.3%였다.

이들 모두 이제 막 첫 관문을 통과, 향후 극 전개에 따라 시청률 변동이 가능하다. 호쾌한 뒤집기 한 판인가, 예정된 횟수를 가늘고 길게 채우고 말 것인가.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