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여성자원활동센터 자원봉사회 및 따사모 이동 빨래 봉사 전개
서귀포여성자원활동센터 자원봉사회 및 따사모 이동 빨래 봉사 전개
  • 고기봉
  • 승인 2011.10.1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을 싣고 달리는 빨래차

▲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협력하여..

“아니요! 힘들지 않습니다! 일을 해서 즐겁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뻐요!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서귀포시 동부종합사회복지관(담당 조성연)는 10일 거동이 불편한 홀로 사는 노인 가정을 방문, 이동 빨래봉사, 방역 및 집주변 청소 봉사 활동을 펼쳤다.

서귀포여성자원활동센터 자원봉사회(회장 연순희)및 따뜻한 사람들의 모임(따사모) 가사 도우미 팀은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 강모씨 집을 방문해 그동안 묻혀있던 찌든 빨래는 물론 집안 구석구석 청소를 했다.

▲ 빨래 및 집 주변 청소을 함께..

서귀포평생학습센터는 여성자원봉사회와 교육동아리 회원들을 중심으로 이동빨래 봉사차량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중증장애인 가정과 소년소녀가장가정 등에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자원봉사자 관계자는 “힘이 모자라서 또는 세탁기가 없어서 묵고, 낡아 더러워진 이불이며 속옷 등을 입고계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가슴이 아프다며, 뽀송뽀송한 옷을 입으시고, 이불을 덮으며 행복해하시는 어르신을 생각하면 절로 힘이 난다고 기쁜 마음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집안에 방역도 함께 실시..

또한 여성 봉사자 회원들은 손으로 발로 비벼 빠느라 지칠 만도 할 텐데 즐거워하며, 앞으로도 어둡고 소외된 곳에 섬김의 등불을 비추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고기봉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