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설] 색깔 다른 지지자들 물리적 화합은 한계가 있어

어딘가에서 본 덧글을 써보면서 한나라당의 미래를 봐 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다.

한나라당은 좋아하지만 이명박은 싫다.
박근혜는 좋아하지만 한나라당은 싫다.


즉, 한나라당은 누가 이끄느냐에 따라 국민적 지지

 


한나라당의 박근혜-이명박의 갈등은 경선에서 문제가 아니라 이미 오래전부터 '한 지붕 두 가족' 얘기가 나왔던 터다. 그만큼 두 사람의 성향은 다르고 양 진영의 구성원도 상이한 면이 존재했다. 경선 막바지에 한 쪽으로 손을 들어준 의원들은 그나마 갈등을 많이 겪은 사람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어느 쪽이 이길 것인가를 신중하게 저울질해 온 사람들이다. 사생결단으로 부딪혔고 신중하게 고민했기에럴 것이 정치에 관한한 그는 초년생과 같아 측근 몇명에 의해 붕당형태를 취할 수밖에 없다. 돈을 축적하는 기업적인 면에 강하지, 정치라는 조직과 팀플레이 전략에 의외로 순진한 면이 있다는 것이 일반적 분석이다.(이는 박근혜도 마찬가지) 확실한 정치적 철학으로 국가경영의 집념보다는 하다보니 거품이 현실이 되고 이재오 등에 의한 영남세에 둘러 싸여 객관적인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그런 이명박을 혹자는 양파에 비유하기도 하고 버블이 심한 풍선껌에 비유하기도 한다.

이명박의 좋은 점은 생각이 풍부하다는 데 있다. 그러다보니 좌충우돌하기 쉽상이다. 대북문제라든지 정견에 관해서 앞뒤가 전혀 다른 말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얼마전 각본없는 KBS문답 등에 엄청난 두려움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좋은 예로 맛사지걸 발언이 남녀평등사상에 기초한 나머지 메시지걸이거나 멧돼지거머쥐어 총선체제로 대선에 임하여 기여자에게 공천권을 주는 고육책을 내 놓기에 이르렀다. 만약 졌을 때 지도부 사퇴 등으로 인한 내년 공천은 박근혜계보가 형성되어 휩쓸 것이고 이명박이 당선되더라도 박근혜계는 신당형태로 탄생될 수밖에 없기에 수직적인 조직과 슬림화로 박근혜계가 설 땅을 없애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이런 상황이 기정 사실화할 것이기에 지금부터 박근혜박근혜지지표는 한나라당 정권획득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비율이다.

또한 이명박이 어떤 경우라도 후보를 내 놓을 리는 만무하다. 외부 여건으로 낙마하더라도 백의종군만하여 박근혜세가 없다면 어찌 되겠는가. 이측에서 현재 펼치고 있는 전략은 낙마하더라도 박근혜에게 권한을 순수히 넘기지 않을 목적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과정이 이명박계는 자칫 실패의 오명이라는 독박을 써 줄 가능성도 있과 국가의 장래를 위해서 지지한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