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의 본래 레시피 대로 한국야쿠르트가 '꼬꼬면'의 물 권장량을 수정키로 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꼬꼬면을 끓일 때 들어가는 물의 권장량을 기존 550㎖에서 500㎖로낮췄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꼬꼬면을 먹어본 소비자들이 국물 맛이 너무 싱겁다는 의견을 많이 내놓아 최근 생산한 제품에는 포장에 표기하는 물의 권장량을 줄였다"고 말했다.

당초 한국야쿠르트는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봉지 라면의 물 권장량이 550㎖이어서 꼬꼬면 초기 제품에서는 물을 550㎖를 쓰도록 권장했다.

그러나 회사의 권유를 따라 정량의 물을 쓴 소비자들의 이의가 집중적으로 제기됐다. 꼬꼬면 열풍으로 조리법에대한 관심도 크기에 봉지에 표시된 대로 꼼꼼하게 계량컵으로 550㎖의 물을 쓰는 소비자들이 많아서다.

소고기와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내는 다른 라면과 달리 꼬꼬면은 맑은 닭 육수를쓰기에 국물이 적어야 한다는 소비자들의 '조언'이 잇따랐다.

이에 한국야쿠르트의 연구 개발팀은 최근 제품의 적정 국물량을 다시 검토해 결국 국물량을 50㎖줄였다.

그런데 물 500㎖는 원래 이경규의 레시피였다. 이경규는 KBS 버라이어티쇼 '남자의 자격' 라면경연편에서 심사위원들에게 꼬꼬면의 조리법을 밝히면서 물은 500㎖를 썼다고 자신 있게 말했던 것이다.

당시 이경규는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물의 양뿐만 아니라 청양고추 11~12조각, 파 18조각 등 재료의 양을 꼼꼼하게설명해 좌중을 놀라게 했다.

라면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한국야쿠르트가 꼬꼬면 아이디어를 이경규로부터 받은 것에 그치지 않고 적당한 물의 양을 다시 한번 훈수 받은 셈이다.

한국야쿠르트가 최근 출시한 컵라면도다른 제품 용기보다 물을 붇는 경계선이 낮게 설정됐다.

한국야쿠르트는 현재 하루 50만 봉지의 꼬꼬면을생산하고 있지만 공급이 모자라 설비 보강을 통해 연말까지 100만개 이상을 만들 계획이다.

한편 이경규씨는 꼬꼬면 개발의 공로가 인정, 지난 27일 한국야쿠르트로부터 명예홍보이사로 위촉됐다.

이경규씨는 이에 따라 꼬꼬면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