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선대위 고문직 박근혜 수락 '반대,관망' 엇갈려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이명박 대통령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고문직 6일 수락과 관련, 많은 박지지자들이 반발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박 전 대표 측은 "이 후보 선대위의 당연직 고문으로참여하는 것"이라며 특별한 의미를 함축했다.

박 전 대표의 핵심 측근은 이날 통화에서 "박 전 대표의 기본 생각은 공식 조직에 부담을 주지 않고 최선을 다해 당의 대선승리를 돕겠다는 것"이라며“박 전 대표는 이 후보 선대위의 당연직 고문으로 참여하는 것”이라며“이에 대해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의 고문직 수락에 앞서 이 후보 측이 박 전 대표 측에‘어다하는 일이기에 수락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치권, '박근혜 고문직 수락' 관련 조심스럽게 관망

박 전 대표의 역할론에 대해 그는“박 전 대표의 기본 생각은 공식 조직에 부담을 주지 않고 최선을 다해 당의 대선승리를 돕겠다는 것”이라며 “고문직을는 선언은 성급한 것이다."이라고 박 지지자들에게 조언을 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표의 선대위 고문직 수락, 강하게 반발

박사모 회원들은 7일 속리산 유스타운에서 진행된 1박2일간의 워크숍을 마치는 대로 상경해 박 전 대표 저택 앞에서“고문직을 수락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전달하기 위해 시위를 벌일 예정이라고 한다.

정광용 회장은 6일 박사모 홈페이지에 올린 글을 통해 “그러나 미"'박근혜, 이명박선대위고문직 수락'이라는 기사가 나오자마자 성질급한 사람들은 자기의 주장을 나름대로 펴고 있지만 아직은 관망하는 지지자가 더 많아 보인다."라며 "나는 믿는다. 박근혜는 결코 지지자들을 실망시킬 선택은 하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글을 올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