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의 효과가 관심을 끌고 있다. 아마씨는 미국 캐나다 유럽 등에서 인기 있는 건강식품이자, 유방암에 좋은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독일과 일부 유럽국가에서는 씨앗 자체를 의사가 약으로 처방하기도 하며, 미국약전에는 견과류로는 유일하게 아마씨가 등록되어 있다.

발아 아마씨(Flax seed)에는 오메가-3 지방산(ALA), 식이섬유(Fiber), 단백질,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있다.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 공급을 통해 심혈행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한다. 이러한 작용 덕분에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발아 아마씨는 3년 이상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작물이어야 하며, 방부제나 유전자 조작으로 개발된 씨앗이나 재료, 살균을 통한 방사능 성분 등이 포함되거나 검출되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제품만이 캐나다 유기농인증협회(OPCC)마크를 받을 수 있는데, 예스비타(www.yesvita.co.kr) 등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아마씨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촉진시켜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되며,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 외에도 항암작용, 항산화작용을 가진 아마씨는 태아 및 유아의 두뇌 발달에도 효과가 좋으며 몸 안의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 잡아준다. 독소 제거 효과도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아토피 피부염이나 기타 독소 등으로 발생한 피부질환 치료와 안정된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예스비타에 의하면 진짜 주목해야 할 아마씨의 효능은 따로 있다. 발아 아마씨에는 ‘리그난’이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있다. 이는 강력한 항산화제, 항암역할을 하며, 에스트로겐 함량이 대두의 1370배, 석류의 2800배에 달한다. 갱년기 장애, 유방암 등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안면홍조, 방광염, 질 건조증, 관절염 등에 효과를 가져 온다는 것.

예스비타는 골든 발아 아마씨를 선보이며 “오염된 환경 속에서 잦은 스트레스를 겪는 현대인들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방식을 찾아 나서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