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제주지역회의(대표 오경애)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도청 2층 소회의실에서 평통자문위원들과 평화포럼회원, 통일관련 단체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07' 남북정상회담 보고회 및 제19차 제주평화통일 포럼」를 개최한다.


 


1부, 개회식에서는 변종일 제주교육대학 교수의 사회로 민주평화 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 대표인 오경애 부의장의 개회사, 카톨릭대학교 안병욱 교수의 남북정상회담 추진성과 설명순으로 진행된다.


 


2부 행사로 하순애 제주문화포럼 이사의 사회로 제주평화연구원 고봉준 위원의 「동북아지역의 국제환경 · 갈등과 협력」에 대한 주제발표와 제주 한동초등학교 최창범 교사, 제주대학교 평화연구원 김준호 위원, 탐라자치연대 오상준 사무국장의 토론이 이어진다.


 


3부 행사에는 김종배 뉴시스 제주취재본부 편집국장의 사회로 통일연구원 김동수 교수이 「동북아와 한반도 평화구축을 위한 대외전략」에 대한 주제 발표에 이어 갈릴리교회 김상근 담임목사, 제주지역통일교육위원회 김은홍 위원, 서귀포 YWCA 이신선 사무총장의 토론으로 마무리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