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도당 성명서 전문]

‘세계7대 자연경관, 제주’
도민과 국민, 세계인의 꿈 실현으로!

4년여 기나긴 여정을 거치면서 도전했던 제주의 꿈, 제주도민의 꿈, 국민의 희망, ‘세계7대 자연경관, 제주’가 마침내 이뤄졌다.

세계 최고의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경사는 제주만의 자랑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국격과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켰으며, 세계의 보물섬으로서 우뚝 서는 위상을 세운 것이라 평가할 수 있다.

그에 따른 경제적인 효과는 섣불리 짐작할 수가 없는 일일 것이다. 가히 ‘세계의 제주’가 된 쾌거이다.

밤을 지새우며 기다린 모든 사람들의 환호가 그 기쁨을 웅변으로 잘 전달해 주었다. 제주도민 모두와 함께 축하하면서 도움을 아끼지 않은 온 국민과 해외동포들, 제주를 사랑하는 수많은 세계인들의 지원, 그 도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특히 ‘세계7대 자연경관, 제주’의 꿈을 이루기까지 온 힘을 쏟았던 우근민 지사와 관계자들의 노고를 기억하지 않을 수 없다.

정운찬 범국민추진위원장과 부만근 범도민추진위원장, 제주의 딸인 탤런트 고두심씨, 제주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애를 쓴 관계 공무원들, 서울시와 경기도를 비롯한 타 지자체들과 제주 선정을 위해 투표에 앞장선 많은 기관 단체들, 수많은 홍보대사 등의 헌신적인 노고에도 감사를 전하고자 한다.

이제 우리는 ‘세계7대 자연경관, 제주’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제주 비전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

후손 만대에 물려줄 자랑스러운 보물섬으로서, 세계 최고의 자연경관을 온전하게 지켜내면서 세계인들이 즐겨 찾는 제주로 가꿔나가는 동시에 제주인들이 자긍심을 갖고 살아나갈 수 있도록 하는 측면에서도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통한 삶의 질적 향상에 더욱 힘써야 할 것이다.

민주당 제주도당 역시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추진위원회’를 가동시키면서 적극 동참해 온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 ‘제주의 미래, 제주비전 달성’을 위해 온 힘을 다해 나갈 것이다.

<뉴스제주/저작권자(C)뉴스제주/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