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신기남 상임고문은 16일 당 지도부의 통합 전당대회 입장에 반대 의사를 밝힌 박지원 의원에게 "민주당 단독 전당대회 개최 주장을 이젠 거둬들여야 한다"고 충고했다.

신 상임고문은 이날 박 의원에게 보낸 공개서한에서 "야권통합은 시대정신이자 국민의 명령"이라며 이같이 충고했다.

신 상임고문은 "이틀 전 열린 국회의원·지역위원장 연석회의 논의과정에서 '통합'이라는 똑같은 이름을 쓰면서 사실상 통합에 반대하는 분들을 보게 됐다"며 "그들의 가장 앞에는 박 의원이 서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당 지도부의 통합 논의 방식에 크고 작은 흠결이 있다는 이유로 '단독 전당대회 개최 후 통합 추진' 주장마저 정당화될 수는 없다"며 "국민과 당원들은 야권 통합이라는 '달'을 가리키는데 당 지도부가 내민 '손가락얼룩'을 탓하며 외면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시간도 민주당의 편은 아니다"며 "내년 4월 총선까지 남은 일정을 감안할 때 가급적 올해 안에 통합 정당 건설마무리 지어야 한다는 것은 상식에 가깝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끼리 지도부를 뽑고, 그 지도부가 다른 야권 세력과 통합 논의를 새로 시작하자는 주장은 비현실적이고 무책임한 발상"이라며 "단독 전당대회는 남은 한 달 동안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도 연내 통합정당 건설이 무산되고 난 이후의 차선책으로 남겨두면 될 일"이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