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향응 파문, BBK 공세, 당내 돈선거 잡음 등 악재

한나라당의 지지율이 고공을 그리며 떨어질 줄 모르는 상황에서 연일 발생되는 악재로 인해 10년만의 정권창출과 이명박 후보의 '대세론'이 대선 50여일을 앞두고 크게 흔들리고 있다.

마지막 국정감사에서는 BBK 공세가 식을줄 모르고, 설상가상으로 정치권에서 요동치고 있는 이회창 출마설이 표면화되고 있고, 당내에서 불거진 돈선거, 소속 의원들의 국감향응 연루 파문등, 한나라당과 이 후보의 지지율

 


이 후보 가장 걱정하는 것, '이 전 총재 출마설'

또한 김경준 조기귀국설이 현실화 되고 있는 시점과 맞물려 대통합민주신당의 BBK 관련된 공세가 대선에 대한 데세론 전망을 더욱 어둡게 하고 있다. 겉으로 내색은 하지 않지만 이 후보가 가장 걱정하는 것이 이회창 전 총재의 출마설이다.

이 전 총재는 `불출마` 선언 이후 공식 활동을 자제해 왔으나 최근에는 사실상 대권 행보를 방불케 하는 분주w.open(this.src);" style="cursor:default">▲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와 이명박 후보 BBK 의혹에 대한 범여권의 공세가 연일 거세지고 있다. 앞서 박영선·서혜석 의원이 BBK 역외펀드인 MAF의 실질 지배 의혹을 제기한 것의 연장선으로 여권의 저격수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이 후보의 BBK 연루 의혹을 터뜨리고 있다.

28일에는 신당 정봉주 의원은 LKe뱅크에 투자했던 하나은행의 내부 문건을 근거로 이 후보가 BBK하지가 않다.

한나라당과 이 후보는 겉으로는 의연하지만 BBK의혹은 `진실` 여부를 떠나 의혹 제기만으로 지지율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후보에게 치명상을 입힐수 있기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다음달 귀국이 예상되는 김경준씨의 한국 송환은 BBK 정국의 최고점에 다다를 전망이다. 김씨의 귀국과 검찰의 재수사로 지지율이 하락하는 최대의 악재가 될 수가 있다.

이처럼 사상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