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미국 유학 중 학업을 중단하고 해병대동반 입대쌍둥이 형제가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김포·강화에 위치한 해병대 청룡부대에서 근무 중인 정도연과 정재현 이병(21세) 형제가 바로 그 주인공.

이들 형제는 해병대 청룡부대에서도 최서측방에 위치한 외로운 섬, 말도(唜島)에 배치돼 주야로 경계근무에 임하며 수도서울의 서측관문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도연·재현 형제는 일란성 쌍둥이로 초·중·고교 학창시절을 항상 함께했고, 고등학교 재학 시절(민족사관고)부터 유학반을 선택해 함께 공부 미국의 유명대학에 각각 진학했다.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 직후 동생 정재현 이병은 과거 이스라엘 이집트 전쟁 당시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기 위해 학업을 중단하고 귀국한 이스라엘 유학생들의 이야기를 예로 들며 형에게 동반 입대할 것을 제안했다.

대학 1학년을 마치고 올해 6월 귀국한 정 이병 형제는 망설임 없이 해병대를 선택했고, 지난달 21일 서부전선 최전방 말도에서 함께 근무하게 됐다.

두 형제가 근무하는 말도는 북한과의 거리가 불과 6㎞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북한 주민들의 움직임까지도 세세히 관찰할 수 있는 긴장의 땅이다.

민간인 10여명이 거주하는 면적 1.5㎢의 작은 섬에서 이들 형제는 해병대 전우들과 함께 외롭지만 끈끈한 정을 느끼며 군 생활을 하고 있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해병대에 입대한 해병 형제는 키도 얼굴도 똑같을 뿐만 아니라 배치된 말도에서도 같은 임무를 부여받았다.

이들은 TOD 운용병 직책을 부여받아 매일 야간 칠흙같은 바다를 밝히며 언제 있을지 모를 적의 침투를 감시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말도 근무 소감을 묻는 질문에 동생 정재현 이병은 "지금까지 편하게 생활해 온 제가 국가를 위해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것과 지도상에 잘 보이지도 않는 작은 섬이지만 수도서울의 서측 방어에 매우 중요한 곳에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느낍니다라"고 말했다.

또 정 이병 형제는"입대를 결심하게 한 연평도 포격도발 이후 1년이 지난 현재 우리 형제는 말도에 서있습니다. 유학 당시 조국이 우리의 든든한 방패가 되었듯이 이번에는 우리가 조국의 방패가 되겠습니다라"며 "근무 의지를 밝혔다.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철책 없는 바다 위 작은 섬 말도. 이곳에서 오늘도 두 형제 해병은 밤바다를 감시하며 조국을 지키고 있다.<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