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농협, 제주검역검사본부 제주검역검사소와 수산물 원산지표시 업무협력에 관한 MOU 5일 체결

제주시농협(조합장 양용창)과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 제주검역검사소(소장 김문갑)는 지난 5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제주검역검사소 회의실에서 소비자와 생산어업인의 보호를 위한 자율적 원산지표시 업무협력을 위한 약정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수산물원산지표시제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수산물 원산지표시에 대한 업무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수산물과 그 가공품에 대한 원산지를 정확하게 표시함으로서 소비자와 생산어업인을 보호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에서의 판매수산물에 대하여 자율적 원산지표시 협력 사업이 관련 업체 전체로 확산될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도 협약했다.

이에따라 제주시농협은 판매하는 수산물의 원산지를 자율적으로 정확하게 표시하고 이행상태를 매일 점검하여 결과를 기록·유지하게 되며 제주검역검사소는 이를 위한 교육과 원산지표시에 필요한 푯말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