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재윤 의원(제주 서귀포시)이 민주당이 선정한 ‘2011년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으로 김재윤 의원은 2011년 한 해 7개의 우수의원을 수상해 7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제주지역에서 민주당 선정 최우수의원으로는 김재윤 의원이 유일하다.

이에 김 의원은 “2011년 국정감사는 민주당 문방위 간사로써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표현의 자유와 국민의 알권리가 얼마나 침해당하고 있었는지에 대해 객관적인 수치와 자료로 입증하는데 주력했다”며 “국민의 대표로써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이런 상까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민주당은 오늘(22일) 오전 고위정책조정회의에서 상임위별로 13명의 최우수의원과 25명의 우수의원 및 3명의 우수상임위원장(최우수 1, 우수 2)을 발표했다.
우수의원 시상식은 오는 27일 의원총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김재윤 의원은 지금까지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7년 연속 우수의원’, ‘자랑스런 국회의원상’, ‘대한민국 헌정대상’, ‘제1회 한국정경문화대상’, ‘사회문화복지분야 최우수 국회의원’, 경실련 선정 ‘2011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한 바 있다.

 


 

◎ 2011 국정감사 우수의원 명단

○ 최우수 : 박지원, 신학용, 이용섭, 박주선, 조영택, 문학진, 김춘진, 김재윤, 송훈석, 김재균, 주승용, 이미경, 박기춘(13인)
○ 우 수 : 이춘석, 안규백, 김성곤, 오제세, 박우순, 원혜영, 최재성, 박병석, 이성남, 김충조, 장세환, 김유정, 전병헌, 장병완, 전혜숙, 김우남, 정범구, 강창일, 노영민, 최영희, 전현희, 홍영표, 김진애, 강기정, 김희철(25인)
○ 최우수 상임위원장 : 김영환
○ 우수 상임위원장 : 최인기, 우윤근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