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센터 운영 평가 결과

제주시에서 12월초 시관내 26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주민자치센터 운영 종합평가에서 화북동이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센터 관리 등 전반에 걸쳐 좋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2011년 1월부터 11월까지를 대상 기간으로 하고 주민자치위원 구성․참여도․대외활동 등 위원회 운영 분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구성․운영, 평가 등 프로그램 운영 분야, 제도 이행․센터관리․홍보활동 등 센터 운영 분야, 각종 대회 수상실적 등 9개 세부항목에 따른 평가척도를 마련해 시행됐다.

평가결과 최우수에는 화북동, 우수에는 애월읍․일도2동․삼도1동․건입동, 장려에는 한림읍․한경면․이도1동․용담1동․아라동․오라동․외도동․이호동 주민자치센터가 각각 선정됐으며 최우수에는 40만원, 우수 각 30만원, 장려 각15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됐다.

제주시는 이번 평가를 통해 한 해 주민자치센터 운영 전반에 대해 점검,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우수사례를 발굴 전파해 나가는 한편 내년에도 주민자치센터가 주민의 삶을 향상시키고 참여를 통한 생활자치 실현 등 운영의 실질적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경애기자/저자권자(c)뉴스제주/무단전재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