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세계7대자연경관 SNS 홍보 주역인 제주 청소년 SNS 우수 서포터즈 대상에 박종호, 이유정, 정희재 학생 선정...해외 박람회 참가 및 견학 기회 제공

제주관광의 해외영토 확장에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팔을 직접 걷어 붙였다.

▲ 좌측부터 박종호, 이유정, 정희재 학생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지난해부터 진행한 ‘제주 청소년 SNS 해외 홍보 서포터즈’ 사업에서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최우수 서포터즈 3명을 선발해 오는 24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나타스 여행 박람회(‘NATAS Travel Fair 2012') 참가 및 견학 기회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나타스 여행 박람회는 말레이시아의 마타 여행 박람회(MATTA Fair)와 함께 동남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참여해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자리이다.

이번에 선발된 최우수 서포터즈는 이유정(서귀포여고)양과 정희재(제주외고)양, 박종호(서귀포대신중)군으로, 이들은 박람회에 참가해 세계7대자연경관 등 제주관광을 홍보하며 제주의 해외영토 확장에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박람회 참가 외에도 마리나 베이 샌즈와 센토사 섬,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관광지와 산업시설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선진 관광지를 직접 둘러보고 견해를 넓히며 미래 제주관광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학생들이 외국인 상대로 제주관광을 직접 알리면서 고향 제주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향후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의 주역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지난해 7월부터 시작된 ‘제주 청소년 SNS 해외홍보 서포터즈’사업은 도내 23개 학교에서 15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페이스북, 트위터 및 블로그를 통해 세계7대자연경관과 유네스코 트리플 크라운 등 제주의 우수성을 전 세계 SNS 이용자들에게 알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