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세계자연보전총회(2012 WCC: World Conservation Congress) 조직위원회(위원장 : 이홍구)는 최근 대학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개최 홍보와 자연보전 인식 제고를 위한 “졸업을 축하해” 이벤트를 수도권 지역 대학교들에서 실시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졸업을 축하해” 이벤트에는 졸업생 및 가족, 재학생 등 천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졸업을 축하해” 이벤트는 각 대학교 졸업식장에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홍보 부스’를 마련하여 졸업식 참가자들에게 지구촌 환경올림픽이 대한민국에서 개최됨과 자연보전 인식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17일 서울여대 졸업식에서는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뉴스레터 신청, 홍보 리플렛 증정, 마스코트 ‘그루’와의 기념촬영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조직위는 뉴스레터를 신청한 사람에게 귀여운 모양의 멸종위기동물 핸드크림을 경품으로 증정하여, 졸업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깜찍한 외모의 마스코트 ‘그루’도 큰 인기를 모았다.
이 날 그루와 사진촬영을 한 이진솔(26, 서울여대 졸업생)씨는 “기분 좋은 졸업식 날 귀여운 그루와 사진촬영을 통해 자연보전에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어서 더 뜻 깊은 졸업식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김종천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보다 다양한 현장에서 국민들과 만나 자연보전의 가치와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를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의 다양한 접점을 마련하여 얼마 남지 않은 총회 개최 홍보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졸업을 축하해” 이벤트는 오는 27일 이화여대 졸업식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