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새로운 농협 출범’에 따른 전산시스템 전환 작업을 위해 오는 3월 2일 오전 0시부터 5시까지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서비스 중단은 다음달 2일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법인인 경제지주, 금융지주, 은행, 손해보험, 생명보험사가 출범함에 따라 법적요건을 반영한 전산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

해당 시간동안 농협 고객들은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 입출금,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서비스를 통한 거래 내역 조회, 이체 등 금융거래가 제한된다.

또한, 농협체크카드와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다만 신용카드의 경우 물품구매 결제는 가능하며, 각종 사고신고는 농협고객센터(☏1588-2100)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와더불어 농협보험의 경우 생명·손해 보험사가 각각 설립됨에 따라 오는 29일 저녁 7시부터 다음달 2일 새벽 5시까지 영업점 거래와 전자금융 거래가 모두 중단된다.

이에 농협은 고객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팝업창을 띄우고 문자메시지 서비스, 신문광고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

한편, 새롭게 적용하는 전산시스템은 오는 3월 2일 오전 5시부터 가동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