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국민생각 대변인은 14일 새누리당이 부산 사상구에 손수조 후보를 공천한 것을 '꼼수'라고 표현했다.

전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은 젊은 후보를 맞서게 해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에게 망신이라도 주려는 것이 공천의 이유라고 했다"며 "문 상임고문 같은 강력한 후보가 있다면 역시 강력한 후보로 대항하는게 꼼수부리지 않는 보수의 길"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이 손 후보를 공천한 것은 정치신인을 내세워 선거에서 패하더라도 문 상임고문의 존재감을 최소화하려는 전략적 선택으로 알려져 있다.

전 대변인은 '나는 꼼수다'의 진행자인 시사평론가 김용민 교수를 정봉주 전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노원갑 후보로 전략공천키로 한데 대해서도 "나꼼수 당이라고 간판을 바꾸는게 좋지 않겠냐"고 비꼬았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 함께 한 박세일 국민생각 대표는 "국민생각이 보수를 분열시킨다는 주장이 있다"며 "이는 새누리당의 주장일 뿐이며 국민생각은 보수의 분열이 아닌 보수 재건을 꿈꾸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