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봉균(전북 군산) 국회의원이 민주통합당을 탈당하면서 정계은퇴를 선언했다.

강봉균 의원은 14일 오전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 지도부가 국민의 기대를 저버리고 이념적으로 편향된 계파정치를 강화하는 것을 공천과정에서 목격하고 무소속 출마를 검토했으나 세대교체 시대적 흐름도 무시할 수 없어 후진들에게 길을 열어주고자 정계은퇴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저를 세 번씩이나 국회의원으로 뽑아주신 군산시민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면서 "새만금개발이 이제 본격적으로 추진되려는 시점에서 물러나서는 안 된다는 많은 시민들의 충고가 있었지만 이를 받아 드리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용서"를 구했다.

특히 강 의원은 "국가경제의 발전만을 고민하면서 평생을 살아왔던 사람으로서 한국 경제의 앞날이 크게 걱정된다"면서 "여·야 정치권이 12월 대선에서 정권을 잡는데 만 혈안이 돼 국민경제의 안정과 발전기반을 위협하는 공약들을 쏟아 내고 있다"고 현 정치권을 비난했다.

강봉균 의원은 "한국의 정치인들은 전문가들의 말을 경청하고 역사의 심판을 두려워해야 할 것"이라며 "민주통합당은 정체성이라는 모호한 말로 정치인들을 이념적으로 편 가르고 국민을 불안하게 만들어서는 안된다"고 경고했다.

강 의원은 한미 FTA에 대해 "무조건 결사반대하거나 보편적 무상복지에 대한 지나친 환상을 국민들에게 심어줘서는 안된다"며 "민주주의적 국가경영은 선악의 문제가 아니라 선택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강 의원은 "이제 지난 10년간 몸담았던 민주통합당을 떠나면서 정권교체에 성공해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집권여당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면서 "그 관건이 보다 폭넓은 국민계층에게 안정감과 기대감을 줄 수 있는 포용력과 정책비전에 있다"고 강조했다. 【전주=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