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경작지내에 있는 무연분묘로 인해 토지의 효율적인 이용과 소득의 손실 등 영농에 장애요소로 대두됨에 따라 2012년 무연고분묘 일제정비기간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2002년 이후 지난 10년간 운영한 결과 총2,448기의 무연고분묘를 정비하였으며 53,856㎡의 영농비용 절감 및 경작지 면적 확대 등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국토의 효율적 이용과 장묘문화의 개선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금년 일제정비는 2012년 4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분묘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접수할 예정이며 신문 공고료는 시에서 부담하고 개장(이장)료는 토지주가 부담한다.

접수된 분묘는 1ㆍ2차 현장 조사를 거쳐 3개월간의 분묘개장공고를 마치는 대로 유골화장 후 관내 공설 봉안당에 10년동안 안치될 계획이며, 연고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유골은 산골처리하게 된다.

서귀포시에서는 향후에도 무연분묘 일제정비를 통하여 깨끗하게 정비함으로써 토지의 효율성을 높이고 장묘문화를 개선하여 자연경관 보전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서귀포시 사회복지과 760-2401>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