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는 승자와 패자가 있다. 세상에는 이기는 자와 지는자가 있다.
승자는 어떻게 해서 승자가 되고 패자는 왜 패자가 되는가!
승자의 길은 무엇이고 패자의 길은 무엇인가!
성공은 결코 우연의 산물이 아니다. 승리는 절대로 머무르는 결과 아니다. 성패의 갈림길은 무엇이냐?
승리의 비결은 무엇이고 성공의 원동력은 무엇이냐? 나는 자신과
끈기라고 생각한다. 자신은 내가 나를 믿는 것이다. 내가 나의 능력을 믿고 나의 노력을 믿고 나의 정신력을 믿는 것이다. 신념은 힘이다. 힘은 어디서 생기는가 신념의 산물이다. 나는 할 수 있다는 강한 암시에서 신념이 생긴다. 인간은 암시를 받는 등불이다. 인간의 암시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타인 암시오, 또 하나는 자기 本人의 암시다. 타인 암시에는 내가 남에게서 받는 암시요, 자기 암시는 내가 나에게 주는 암시다. 세상에 강한 자가 암시처럼 무서 운 것이 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는 것이다. 뜻 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하였다. 인간은 간절한 신원과 투철한 신념을 가질때, 놀라운 힘이 생긴다. 신념없이 人生의 대업이 이루워진 일이 없고 신념없이 고난과 성련을 극복한 예가 없다. 신념은 커다란 힘의 원천이다.
그러므로 승리와 성공을 원한다면 마음속에 먼저 강한 힘의 원천이다. 그러므로 승리와 성공을 원한다면 마음속에 먼저 강한 신념을 확립해야 한다. 나는 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 승리의 첫 걸음이요, 나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시작이다. 나의 어떤 친구의 손자는 절에가서 공부를 할때, 벽에 어머니 사진을 걸어놓고 사진 밑에 다음과 같이 썼다. ‘어머니 고시는 이 번으로 합격을 하겠습니다.’ 그는자나깨나 그것을 바라 보았다. 하루에도 수십번 어머니 사진을 바라보면서 반드시 성공 한다는 신념을 마음속에 굳혔다. 그는 단번에 고시에 합격했다. 신념에서 무서운 힘이 생긴다. 인간은 무한한 잠재력과 놀라운 가능성을 가진 존재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