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2012년도 인재육성장학금 지원계획을 확정하여 고등학생 및 대학생 총 200여명에게 장학금 3억원을 지급해 나간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전년대비 지원인원을 25%이상 확대하고 기존의 학업우수, 영재및특기자, 특별장학생 외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도 추가해 나갈 방침이다.

이러한 방침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는 비정규학교, 방송통신고․대학교 출신자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다자녀가정 등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하여 학비부담을 덜어주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지급되는 장학금은 고등학생 120만원, 대학(원)생에게 200만원을 지급하게 되고, 분야별 선발인원은 학업우수장학생 123명, 영재및특기자 5명, 특별장학생 12명, 학업장려장학생(취약계층) 60명이다.

이번 장학금 지원대상자는 ▲ 본인 또는 그 보호자가 신청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하며, ▲ 학업우수장학금의 경우 고등학생과 대학생 중 직전 학년도 학업성적이 상위1/5이내 또는 학교별 기준 성적으로 B학점 이상이어야 하고, ▲ 영재및특기자는 전국단위 이상의 문화·예술·체육·과학 등의 대회에서 3위 이내 입상한 자이며, ▲ 특별장학금은 국내·외 석·박사과정자중 학업성적이나 연구성과 등이 우수해야 한다.

그러나 전년도 인재육성장학금 수혜자, 올해 타장학금 수혜자 및 타법령에 의거 학비면제를 받는 학생은 제외되며, 그 외에 정학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았거나 휴학 등의 사유로 1학기 이상 학업을 계속하지 않는 자는 제외된다.

한편, 장학금 신청은 선발공고기간인 5.1일부터 5.18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받게 되며, 도내 학생은 소속학교 장학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 혹은 인재개발원 홈페이지(http://www.edu.jeju.kr)의 공고문을 참고하고 기타 사항은 인재개발원 평생교육과 인재육성장학금 업무담당자(064-710-745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