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관광객 시대에 걸맞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12년 신입·경력 관광사업체종사자 역량개발교육이 실시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2012년 신입·경력 관광사업체 종사자 역량개발교육』을 오는 5월 30일과 31일에 걸쳐 제주웰컴센터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교육내용은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응대방법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Korean Spirit(글로벌 한류 스탠다드) △Field Marketing & Sales(판매기본) △Communication Introductory(소통입문) △조직활성화를 위한 팀빌딩 및 리더십 스킬 △경력사원으로 가져야할 최강 이미지메이킹 △CRM(고객관리) △Communication(소통중급) 등 실무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 종사자들에게는 제주관광인의 자부심을 일깨워주고 마케팅과 판매의 기본 직무교육과 아래에서 위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경력 종사자들에게는 조직 활성화를 위한 리더십 및 효율적인 고객관리에 대한 방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교육생 접수기간은 5월 23일까지이며, 접수인원은 신입종사원 60명, 경력종사원 6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 접속하여 공지사항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신입·경력 관광사업체종사자 역량개발교육을 통해 관광객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여 친절만족도를 높이고, 관광종사원 경력별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무역량을 배가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면서, “좋은 교육을 기획한 만큼 많은 관광종사원이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