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및 지역농ㆍ축협에 대한 CS(고객만족) 평가에서 제주농협이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제주농협은 2007년 한해 동안 8차에 걸쳐 실시된 CS평가 중 마지막 8차 평가에서도 중앙회와 조합이 나란히 전국에서 1위를 달성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농협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현홍대)는 고객만족 극대화를 목표로 전직원이 합심, 고객맞이 친절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 초부터 '결의대회 개최, 우수영업점에 대한 간식 제공, 부진영업점 현장 교육' 등 노력을 기울여 왔다.

농협 제주지역본부 담당자에 따르면 "2007년 CS 종합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하게 된 것은 특별자치도의 '뉴-제주운동' 실천이 기폭제가 되었으며, 전 임직원의 의식전환과 함께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준 덕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2008년에도 친절한 제주특별자치도를 만들기 위해 제주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농협 제주지역본부 관내 중앙회 영업점은 지난 8월에도 농협중앙회가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만족 BEST 탑" 1호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으며, 지역농ㆍ축협은 11월부터 12월 초까지 실시한 CS 8차 평가에서 농협이 조합에 대한 CS평가를 시작한 이래 전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