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는 올해 학사제도개선 시범 전문대학으로‘제주관광대의 『산학맞춤 STEP형 인턴십 운영』등 4개교의 프로그램을 지정했다고 12일 밝혔다.

12일 제주관광대에 따르면 자율과제 분야에‘산학맞춤 STEP형 인턴십 운영’ 이라는 학사제도 프로그램을 신청, 시범 운영 전문대학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전국 12개 전문대학이 신청, 학사운영 및 평가 전문가, 산업체 인사 등 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구체적 실현가능성, 직업교육 개선에 대한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학사제도 개선 시범 전문대학 지정’은 전문대학의 정원감축, 학과개편 등 구조 개혁과 동시에, 학사운영 시스템 개선을 추진하여 교수학습의 질을 제고하고자 2003학년도부터 실시되었다.

이번에 지정된 시범 대학들은 2015년까지 3년간 학사제도 개선 프로그램을 운 영하고,‘학사제도 개선 우수 대학’으로 지정될 경우 교과부 장관 지정서 발급과 함께 차년도 교과부 재정지원 사업 참여시 1회 가산점(1% 내외) 부 여를 받는다.
교과부는 시범대학들의 운영에 대해 중간평가 및 컨설팅 등을 거쳐 지정목적이 달성되도록 하고, 지정 종료 시 최종 결과보고서를 발간, 다른 전문대학들의 제도개선에 참고할 수 있도록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