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측 작성"공천대상자 충성도 감정보고서"..21일 더타임스 기자 입수, 친박위원장 중심 평가,물갈이위한 자료 의혹

한나라당내 朴-李 공천을 둘러싼 내부 갈등이 치열한 가운데, "공천 보고서" 문건이 발견되어 큰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

지난 21일 "전국 국회의원 공천대상자에 대한 MB감정보고서"란 제목으로 4.9 총선을 앞두고 한나라당 전국 공천 대상자를 상대로 작성된 것으로 보이는 문건이  입수되었다.

이 '대외비1급'으로 다뤄진 이 문건에는 4장으로 나누어서 별도로 표시하였는데, 내용은 박근혜 전 대표를 P로 표기하여 박근혜 대표와의 연관성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고, 추천여부에는 친박 위원장난에만 모두 NO로 표기되어 있었다.

서울지역 48개지역으로 그 중 박측 위원장만을 대상으로 전 직책이나, 박 전 대표의 각종 행사 참석 여부, 박 전 대표와의 친밀성 정도를 자세무에 비협조적' 공천 비리의혹, 'P출판기념회 참가' 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내용이 기재되어 있다.

이같은 문서가 MB측에 의해 작성되었다는 보도에 대해 박 전 대표측은 “실제 40%물갈이가 친박의원과 위원장을 중심으로 은밀하게 진행된 것이 아니냐?'며 반발하고 있다. <서울포스트/뉴스제주 제휴사>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