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업정보대학 총 동문 및 도민여러분께 고발합니다'에 대한 해명...제주산업정보대학 입장발표


'제주산업정보대학 학교살리기 학생모임 일동'이 "제주산업정보대학 총 동문 및 도민여러분께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모 일간지에 광고를 실어 파문이 커지자 제주산업정보대학측은 30일 오전 10시30분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기자실에서 회견을 갖고 입장을 발표했다.


 


심규호 제주산업정보대학 학장은 먼저 제주산업정보대학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계신 총동문회와 도민들에게 학생들의 소요사태를  학내에서 해결하지 못한점에 대해 사과했다.


 


대학당국은 점거학생들의 주장  및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차례 간담회를 통해 대화를 가졌으며 대학 당국에서 임의적으로 수용하지 못하는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법인이사회 감사결과를 토대로 처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또한 점거 학생들의 주장에 대해 시시비비를 가리고자 증거자료를 제출하도록 요구했으나 제출을 거부하고 법인이사회의 감사결과가 통보되기 전에 신문지상을 통해 '고발'한 상황이라며 학생들의 주장하는 내용과 이에 대한 학교당국의 조치를 발표했다.


 


첫째 총학생회장 부정선거에 대한 주장에 대해 총학생회 선거는 학생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전적인 책임과 권한을 갖고 있으며 대학 당국에서 간섭할 사안이 아니지만 학생을 지도관리 감독하는 교학처에서는 학생 선거 당시 학생선관위 학생들과 입후보자가 식사를 같이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선관위 개편을 통보했으며 공정한 선거가 치르겠다는 다짐을 받고 선거를 진행토록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선거결과 탈락한 후보측에서 부정선거를 주장하며 학장 부속실을 점거하게 되어 이와 관련 양쪽 후보를 대동하고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 방문 및 질의를 했으며 학교당국에서는 수차례 걸쳐 학생지도위원회를 개최하고 부정선거 주장에 대해 심의한 결과 총학생회장 선거는 부정선거가 아님을 결정하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둘째 심규호 학장이 인솔한 중국산업시찰단 학생 집단 성매매 주장에 대해서는 이는 작년 총학생회장이 주장하는 내용을 점거학생들이 받아들인 경우로 작년 총학생회장은 학생회비를 개인적 용도로 사용한 것에 대해 총학생회 간부진들에 의해 검찰에 고발되었고 조사결과 혐의가 입증되어 벌금 300만원이 확정되어 학칙에 의거 권고퇴학되었다고 주장했다.


 


셋째 총학생회 간부 난동사건에 대해서는 체육대회 행사 중 총학생회장이 학생회비 및 학교 지원금을 수령해 행사비용을 적법하게 처리하지 않아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처리하는 과정에서 양자간의 시비로 인한 발생한 사건이라며 학교당국은 사건발생직후 난동 학생은 대학에 사유서 제출을 요구하고 학생은 반성과 함께 사유서 제출 및 원상보구처리했다고 밝혔다.


 


넷째 대학행정이 총학간부를 사주해 교수를 감금 폭행한 사항에 대해서는 학교당국이 철저한 조사를 위해 법인 감사를 진행했고 결과가 나오는 대로 사안에 따른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다섯째 교수, 직원의 보육교사 교육원 성적 조작 및 국가자격증 부정발급과 대학당국의 중요 보직교수, 직원들의 직위를 이용한 입찰부정 주장에 대해서는 보육교사 성적조작은 2001년도에 발생한 일로 이미 이사회의 명에 따라 학교 당국에서 조사 완료한 것이나 향후 사법당국의 공식적인 수사의뢰를 통해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해명했다.


 


대학은 2000년도 김동권 전학장이 횡령한 교비 185억원을 환수하기 위해 법적투쟁을 진행중이며 이런 와중에 김동권 학장측은 법인 이사회에 공문을 보내 자신이 갚아야할 185억원을 모두 갚았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이는 대학이 재작년부터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자체 교비보전을 통한 대학 정상화 실현을 방해하면서 자신의 기득권을 차지하려는 것으로 간주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제주산업정보대학 측은 신문에 게재된 내용에 대해 공정한 처리를 위해 사법당국에 수사의뢰하고 수사결과에 의거해 비리가 있으면 단호하게 척결할 것이며 무혐의로 판단될 경우 관련자 징계 및 명예훼손과 손해배상 등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