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FTA대응특별위원회(위원장 김완근)는 14일 한미FTA 비준동의안이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에 상정됨에 따라 성명을 내고 '제주의 생명산업인 감귤을 비롯한 1차산업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마련없이 4월 총선만을 겨냥, 당리당략적으로 접근하는 비준동의안 상정'을 비난하고 한나라당과 통합민주당, 민주노동당등 주요정당 대표와 제주출신 국회의원들에게 국민적합의가 이루어 질 때까지 비준동의안을 막아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날 특별위는 성명에서 이와함께 '1차산업단체들을 중심으로 졸속 안건상정에 대한 규탄이 거세지고 대규모 항의시위도 계획되는등 반발움직임이 켜져가고 있다'고 밝히고 '제주의 경우 특히 생명산업인 1차산업 피해가 불가피 한 만큼 제주도민들과 함께 공동으로 이를 막기위해 노력해 나 가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감귤산업은 물론 축산업 수산업과 밭작물에 이르기까지 그 피해가 전 1차산업에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4월총선을 앞두고 상정된 비준동의안은 제대로 검증과 심의를 진행 할 수 없으므로 2월 임시국회에서의 처리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그렇게 시급한 사안이라면 국회의원 82명의 공동발의한 국정조사요구서에 따라 국정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절차적으로도 최소한 순서'라고 말하고 '시간에 쫓기 듯 처리하는 것은 피해만 안겨줄 뿐'이라고 반대를 강력히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